목차로 돌아가기

“대범하게 차이를 만들다”

어반 컬쳐 집단(Urban Culture Tribe)은 규칙의 파괴, 급진적인 전문성, 미래 디자인에 대한 꾸준한 집념이라는 가치를 반영하는 세계적인 도시 문화 아티스트들입니다. 이들과 함께 틀을 깨는 영혼과 용감한 창조적 마인드를 고무하여 모든 형태와 크기의 현대 미술을 기념합니다.

Roger Dubuis X Art Dr.Woo

Roger Dubuis X 닥터 우

닥터 우(Dr. Woo)는 니들 스타일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으로 타투에 대한 패러다임을 서브컬처에서 폭넓은 대중성으로 전환했습니다. “전 편안한 일상에 머무르고 싶지 않습니다. 타투 작업과 명품 시계 제조는 모두 똑같이 디테일에 집중하고 각각 점과 아주 작은 부품으로 더 큰 그림을 완성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Roger Dubuis X Art Gulli

Roger Dubuis X 걸리

그래피티 아티스트 걸리(Gully)에게 익명성은 중요합니다. 자신의 아틀리에에서 혼자 작업하는 그는 다양한 혼합 소재와 기법을 사용해 그만의 ‘의식적으로 전유된’ 컨셉을 만들어냅니다. “서로 다른 세계를 하나로 통합하는 일은 제 트레이드마크입니다. 마치 Roger Dubuis처럼,저는 우리가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한 그칠 줄 모르는 갈망으로 움직이죠.” 

Roger Dubuis X Art Liu Wei

Roger Dubuis X 리우 웨이

조각가이자 화가인 중국의 아티스트 리우 웨이(Liu Wei)는 위트 있는 문화적 비평에서 암시적인 설치 작품에 이르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합니다. “저에게 아름다움이란 규칙에 기반해서 창조되는 것입니다. 모든 한계는 실제로 창조성의 근간이며, 이러한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 바로 창조성이라고 생각합니다.”

Roger Dubuis X 소라야마

예술의 선구자이자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조각가인 하지메 소라야마는 하이패션, 기술, 음악계의 거장들만 함께 작업했습니다. 이제는 Roger Dubuis에 파격적인 애티튜드를 선보입니다. “엑스칼리버 소라야마 MB는 Roger Dubuis와 제 시그니처의 완벽한 결합이며, 둘 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